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멘탈뉴스 사회/경제/환경
LGD "OLED는 우리가 최고"…세계 최대 OLED TV 국내 공개
LG디스플레이 직원들이 디스플레이에서 소리가 나오는 8K 크리스탈사운드 OLED TV 제품을 사용해보고 있다. (LG디스플레이 제공)© 뉴스1

 LG디스플레이가 국내에서 열리는 디스플레이 산업 전시회에서 앞선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기술을 이용한 차별하된 제품들을 선보인다.

LG디스플레이는 오는 8일부터 11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제19회 한국디스플레이산업전시회'(IMID 2019)에 참가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전시에서 LG디스플레이는 OLED TV와 차량용 플라스틱 OLED 제품 등 프리미엄 OLED 제품을 전면에 내세우며 약 20여종의 첨단 디스플레이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LG디스플레이는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19에서 선보인 88인치 8K 크리스탈사운드 OLED를 국내에서 처음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 제품은 현존하는 가장 큰 OLED TV이며 세계 최초로 OLED 디스플레이가 스피커 역할을 하는 크리스탈사운드 개념이 적용됐다.

또한 LG디스플레이는 65인치 UHD OLED 4장을 엇갈리게 붙인 후 부분을 둥글게 말아 장미꽃 형태로 구현한 '더 로즈'(The Rose), 현존하는 가장 빠른 응답속도를 구현하는 65인치 크리스탈모션OLED, 55인치 투명OLED 등도 선보인다.

 

 

 

 

 

 

LG디스플레이가 한국디스플레이산업전시회에서 선보인 자동차용 디스플레이(LG디스플레이 제공)© 뉴스1


차량용 디스플레이 분야에서도 LG디스플레이는 현존하는 가장 큰 차량용 투명 디스플레이인 12.3인치 투명 디스플레이를 비롯해 플라스틱 OLED를 적용한 제품들을 공개했다.

LG디스플레이는 차량용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21.8%로 세계 1위자리를 지키고 있다. LG디스플레이는 차량용 플라스틱 OLED의 제품 양산을 눈앞에 두고 있어 시장 장악력은 더 커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LCD(액정표시장치) 분야에서도 차별화된 성능을 추가해 프리미엄 시장을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자체 개발한 터치 솔루션이 인터치(In-Touch)를 적용한 86인치 전자칠판과 43인치 터치 키오스크를 선보인다.

더불어 화면 전환이 빠른 게임에서도 화면 끌림이 없는 초고속 구동과 IPS 기반의 고해상도를 구현하는 모니터와 노트북용 디스플레이 등의 LCD 제품도 전시될 예정이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김헌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