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멘탈뉴스 정신건강
정신질환 치료약물 이해 교육 본격 실시- 대한정신장애인가족협회 ‘마음의 줄넘기’조현병 교육프로그램 -

(사)대한정신장애인인가족협회(회장 조순득)가 마련하고 (주)한국얀센과 대한신경정신의학회가 후원하는 정신질환치료약물에 대한 이해 교육이 20일(토) 오후 2시 국립정신건강센터에서 열려 효과적인 정신질환 약물치료에 대한 가족과 당사자들의 이해를 도모했다.

조순득 회장은 인사말을 통하여 “올해 진행 중인 ‘마음의 줄넘기’조현병 교육프로그램 등 협회의 다양한 사업에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는 (주)한국얀센에 감사한다“고 전하고 ” 소중한 교육을 통하여 약물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우리 정신가족의 치료와 회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경희대학교 백종우교수와 전남대학교 김성환교수가  나와 가족들이 알아야 할 정신질환약물치료정보를 제공했으며 당사자와 가족들과 정신질환 관련 약물에 대한 다양한 질의응답을 통하여 평소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약물의 종류와 약리작용을 비롯하여 장기지속형 근육주사제 등 새로운 치료 정보가 교육현장에서 직접 제공되어 약물에 대한 이해와 함께 질환의 치료와 극복에 대한 자신감 고취는 물론 보다 적극적으로 치료의 길에 나서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마음의 줄넘기’ 조현병 교육프로그램이 올해부터 처음으로 실시되어 정신질환 치료 약물에 대한 직접 교육기회를 통하여 정신질환 당사자와 가족들에게 앞으로의 치료와 재활, 극복과 회복의 방향성을 찾아가는데 소중한 이정표를 제시하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대한정신장애인가족협회는 서울·경기권을 대상으로 7월 정신질환 치료약물에 대한 가족교육사업을 시작한데 이어 8월에는 인천·강원권역, 9월에는 경상권역, 10월에는 전라권역, 11월에는 중부권역으로 나눠 5차례에 걸쳐 정신질환당사자와 가족, 정신건강관련 관계자 등 총 500명을 대상으로 관련 교육을 실시해 치료약물에 대한 이해를 더욱 증진시킬 예정이다.

김헌태  kimht2209@naver.com

<저작권자 © 한국정신건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헌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