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멘탈뉴스 정신건강
“마음사랑병원, 신규직원 가족초청행사 진행”『일할 맛 나는 직장문화 가족친화경영, 우리 모두는 한 가족!』

전라북도 마음사랑병원(이사장 김성의)은  18일(수) 일과 가정생활의 조화를 통해 근로자의 삶의 질을 높이고, 가족이 다니는 직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신규직원 가족들을 대상으로 가족초청행사를 진행하였다.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가족초청행사에는 신규직원 14명과 가족들이 참여하여 따뜻한 만남의 장이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는 신규직원에게는 좀 더 빠르게 병원에 적응할 수 있는 촉매제 역할을, 가족에게는 나의 자녀가 근무하는 직장을 살펴보는 기회가 되었다. 이처럼 본원은 직원이 일과 가정에서 모두 행복함을 느낄 수 있도록 가족친화제도를 적극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마음사랑병원은 2008년 12월 보건복지가족부에서 실시한 ‘가족친화우수기업 인증’에서 호남지역에서 최초로 선정되었다. 그리고 2010년 9월 ‘출산과 양육 환경 조성을 위한 성공적인 사례 발굴 및 확산을 위한 경진대회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2018년 10월에는 ‘임산부의 날 유공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일과 가정이 행복한 세상, 가족친화적 분위기를 확산시키고, 선진모델로 발돋움하기 위해 전직원이 함께 행복한 가족친화문화를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헌태  kimht2209@naver.com

<저작권자 © 한국정신건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헌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