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멘탈뉴스 정신건강
이선구이사장(목사) '대한민국을 빛낸 위대한 인물' 대상 수상-사랑의 쌀 나눔운동본부 통해 13년간 사랑과 봉사의 위대한 삶으로 사회공헌-

새한일보 창간 16주년을 기념하여 14일(화) 백범김구기념관에서 베풀어진 '대한민국을 빛낸 위대한 인물' 대상 시상식에서 사랑의 쌀 나눔 운동본부 이선구이사장(목사)이 대상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선구이사장은 사랑의 쌀 나눔운동본부를 통해 13년 동안 서울과 인천을 비롯한 소외계층( 노숙인, 홀몸노인, 쪽방촌, 중증장애아동, 미자립 복지시설 등)에게 무료급식과 쌀, 식료품, 의류 등 생필품을 지원하여 연간 150만여 소외계층들을 섬기며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국내에는 서울역을 비롯하여 인천을 중심으로 대형밥차(5t 특장차) 3대가 운행하면서 부평역(주2회), 주안역(주1회), 서울역(주1회), 장기동(주3회) 등에서 연간 50만 명에게 무료식사와 생필품을 제공하고 있다.

경기 화성과 전북 정읍에 지회를 두고 있으며, 전주, 군산 고창에는 지부를 두고 연간 자원봉사자 1만 여명이 참여하여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아울러 ‘지구촌 사랑의쌀독’을 중심으로 해외 31개국 지부와 국내 23곳에 지구촌 사랑의 쌀독 지부를 설립하여 소외계층들에게 쌀과 생필품을 지원하고 있다.

(사)사랑의쌀나눔운동본부는 ‘사랑의빨간밥차’ ‘착한사업장전국연합회’ ‘지구촌사랑의쌀독’ ‘강남사랑나눔이동푸드마켓’ ‘노인행복지원센터’등 5개 사업을 통해서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특히 이선구 이사장의 별명같이 불려지는 ‘사랑의 빨간밥차’ 3대를 운행하여 현장에서 바로 만들어 제공하는 따듯한 밥과 반찬을 통해서 소외되고 어렵고 삶에 지친 이웃들에게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가고 있다.

국내에는 서울역을 비롯하여 인천을 중심으로 대형밥차(5t 특장차) 3대가 운행하면서 부평역(주2회), 주안역(주1회), 서울역(주1회), 장기동(주3회) 등에서 연간 50만 명에게 무료식사와 생필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경기 화성과 전북 정읍에 지회를 두고 있으며, 전주, 군산 고창에는 지부를 두고 연간 자원봉사자 1만 여명이 참여하여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아울러 ‘지구촌 사랑의쌀독’을 중심으로 해외 31개국과 국내 23곳에 지구촌 사랑의 쌀독 지부를 설립하여 극빈층과 소외계층들에게 사랑의 쌀과 생필품, 의류 등을 지원하고 있다.

13년간 정기적으로 설 명절에 떡국 나눔, 추석에 송편나눔, 5월 어버이날 기념하여 홀몸노인 합동팔순잔치와 효도여행, 삼복더위에 사랑의 삼계탕 나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4월 30일에는 인천 아시아드 주경기장 동측 주차장에서서 도배벽지 200빠랫트 231,404평방미터(10만평)규모의 물량을 인천지역 경로당 1480개소와 미자립복지시설, 각 구청 집수리봉사팀, 미자립교회 등에 나누어주기도 했다.

또한 강원도 고성산불 대형화재 현장에 사랑의 빨간 밥차가 직접 찾아 산불진화작업에 노고가 많은 소방관들을 위해 정성과 사랑을 담아 식사를 대접하기도 해 주변의 훈훈한 감동을 더했다.

사)사랑의쌀나눔운동본부중앙회 (이선구 이사장(목사))는 서울과 인천을 비롯한 전국 300만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13년째 국가나 지자체의 지원 없이 무료급식을 비롯한 다양한 생필품 지원 사업을 하고 있는 비영리 민간법인이다.

한편 이선구 이사장은 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이 수여하는 '이 시대를 빛낸 청렴인 대상'도 수상한 바 있다.

김헌태  kimht2209@naver.com

<저작권자 © 한국정신건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헌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