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메디칼뉴스 의료뉴스
시노반트와 로이반트, 아시아에서 혁신적인 세포 치료제 개발을 위해 메디진과 함께 사이토반트 사이언스 론칭- 사이토반트와 메디진, 동아시아 지역 환자들을 위한 2개의 맞춤형 추가 TCR들에 대한 연구 및 발견을 위해 협력 -

시노반트 사이언스(Sinovant Sciences)와 로이반트 사이언스(Roivant Sciences)는 오늘, 아시아에서 혁신적인 세포 치료제들의 개발과 상용화에 주력하는 바이오제약(생물약제) 기업인 사이토반트 사이언스(Cytovant Sciences)를 론칭했다.

사이토반트는 아시아 환자들에게 널리 퍼져있는 질병들의 치료법에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잇는 개발 프로그램에 초점을 맞춘다는 계획이다. 사이토반트는 회사의 설립과 동시에 T세포 면역요법들의 개발에 주력하는 임상단계의 바이오테크놀로지 기업인 메디진(Medigene AG)과 멀티 프로그램 라이선스 및 협업계약을 체결했다. 

메디진은 중국, 한국, 일본에서 NY-ESO-1을 표적으로 하는 메디진의 연구단계 T세포 면역요법과 WT-1과 프레임(PRAME)을 표적으로 하는 DC백신의 개발, 제조 및 상용화를 위해 사이토반트에 독점 라이선스들을 부여했다.

또한 사이토반트와 메디진은 두 개의 추가 표적들에 대항하는 TCR(T-cell receptor) 면역요법들을 위한 전력적 협력 및 발견 계약을 체결했다. 메디진은 독점 TCR발견 및 격리 플랫폼을 활용해 TCR구조의 생성 및 전달을 담당하게 될 예정이다.

이 공동연구 기간이 끝난 이후,사이토반트는 관련 국가들에서 이러한 TCR치료요법들의 개발 및 상용화에 대한 전적인 책임을 담당하게 될 계획이다. 메디진이 생성할 TCR들은 아시아 환자들에게 특별 맞춤화된다.

거래계약조건에 따라, 메디진은 1천만 달러 선불금과 잠재적 개발, 규제 및 상용 주요일정 지불금을 받게 될 예정이며 해당 4개의 제품들에 대해 지불되는 금액은 총 10억 달러가 넘는다. 또한 메디진은 관련 국가들에서 제품의 순 매출액에 대한 로열티를 낮은 두 자릿수 퍼센티지로 받을 수 있게된다. 또한 사이토반트는 협력계약에 따라 메디진에 의해 발생하는 모든 R&D비용을 상환한다는 계획이다.

"TCR들은 면역계의 스카우트라고 할 수 있다" 면서 "이들은 T세포가 암세포를 인식하고 파괴하도록 돕는다. 메디진은 정교한 스크리닝 시스템을 사용해 특정한 유전적 특성들을 가진 환자집단들을 위한 맞춤형 TCR치료법을 개발한다.

이번 파트너십은 다양한 인구 및 시장을 위해 다양한 HLA 특이성을가진 TCR들을 발견하기위한 메디진의 전략을 구현한다. 시노반트와 로이반트는 세포치료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두기 위해 고도로 숙련된 관리 및 과학 팀을 보유한 사이토반트를 론칭했다.

동아시아 지역에서의 개발을 위한 DC백신과 다양한 TCR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실시하기 위해 사이토반트와 함께하게 되어 자랑스럽다"고 메디진의 CEO/CSO인 도로리스 쉔델 교수(Prof. Dolores Schendel)는 전했다.

"아시아에서 엔드투엔드 세포치료의 제조, 개발, 상용화를하는 것은 복잡한 작업이기 때문에 지역적인 집중, 전문화 및 지식을 요구한다" 면서 "가능한 빠른 시간안에 아시아 환자들에게 새롭고 중요한 세포 면역요법들을 제공하기 위해 T세포 기반 치료요법 분야 최고의 기업들 중 하나인 메디진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되어 대단히 기쁘다"고 로이반트 헬스(Roivant Health) 대표(President)인 벤자임 짐머(Benjamin Zimmer)는 전했다.  

김헌태  kimht2209@naver.com

<저작권자 © 한국정신건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헌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