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멘탈뉴스 국제
건국대 수의대 학생팀, 라오스 수의료 해외 봉사활동 펼친다
(서울=뉴스와이어)
건국대 수의과대학 학생 봉사동아리 ‘바이오필리아(Biophilia)’가 해외 공중 보건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라오스로 해외 수의료 봉사활동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2019년 4기 봉사단에는 바이오필리아 소속 학생(회장 안은진 학생, 지도교수 윤헌영) 15명과 동문 수의사 4명, 정순욱 교수(봉사단장, 수의외과학) 등 총 20명이 참가해 13일부터 21일까지 봉사활동을 펼친다. 이들은 소동물과 대동물, 양계농가의 백신접종과 진료를 실시하고 차단방역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바이오필리아는 2015년 3월 생명존중 이념을 바탕으로 봉사정신을 실현하고자 뜻을 함께한 수의대 학생들이 모여 만들었다. 현재 국내외에서 활동하고 있는 수의사 동문 선배들의 지도 아래 수의료봉사를 펼치고 있으며 서울시수의사회 등 여러 수의사회 단체와 연계해 매달 정기적으로 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4기 라오스 봉사활동에는 중앙백신, 녹십자수의약품, 베링거인겔하임, 바이엘코리아, 건국대학교 부속 동물 병원, 노원N, 서울시수의사회, 수의과대학 임상동문회, 노원N동물병원, 아마존동물병원, 한마음동물병원, VIP동물의료센터 성신여대점, VIP동물의료센터 장안점, 24시잠실on동물병원, 유석동물병원, 대치동물의료센터, 치료멍멍동물병원 등 다양한 기관과 수의과대학 교수·동문이 후원금과 의약품을 지원했다.

발대식에 참석한 바이오필리아 회장 안은진 학생은 “해외 수의료 봉사활동은 수의과대학 학생만이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가치 있고 자신들의 재능을 사회에 환원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양계실습과 자체 세미나 등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한 만큼 체계적이고 폭넓은 봉사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건국대학교
언론연락처: 건국대학교 홍보실 홍주승 02-450-3131~2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보도자료 출처 : 건국대학교

뉴스와이어  

<저작권자 © 한국정신건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와이어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