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메디칼뉴스 의료뉴스
5일, 건보공단·심평원 ‘건강보험연구협의체 공동 세미나’ 개최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함께 오는 5일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 루가홀에서 '건강보험연구협의체 제2회 공동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공동 세미나에서는 '공사의료보험 협의증진을 위한 민간의료보험 이해'라는 주제로, 지난 1차 세미나에 이어 양 기관의 지역사회 연구결과를 공유하고 논의 된 사항 등은 향후 연구전략 수립에도 반영할 예정이다.

건강보험정책연구원은 동일 인물에 대한 세부적인 인구사회학적 특성, 의료비, 질환명, 민간보험 가입 및 청구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한국의료패널을 활용한다.

민간보험 가입 현황(민간보험 가입, 본인부담의료비 지출 및 보험금 수령현황 등) 파악 및 분석 결과 등을 제시하고 민간보험과 관련된 연구 수행 시 고려해야 할 점들을 공유할 예정이다.

심사평가연구소는 '건강보험과 민간의료보험의 합리적 역할 설정 방안'이라는 주제로 민간의료보험의 구조 및 현황을 고찰하고, 공ㆍ사 의료보험의 상호작용이 의료이용에 영향을 미친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건보공단 이용갑 연구원장과 심사평가원 허윤정 연구소장은 "앞으로도 양 기관 연구원(소)의 연구 교류 및 협력은 더욱 활성화 될 것"이라며 "건강보험 발전을 위한 방안 마련 노력을 지속적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헬스코리아뉴스 (http://www.hkn24.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효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