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멘탈뉴스 정신건강
휴먼라인 ‘멘탈닥터’, 메디슬립코리아 2018 참가

국민 정신건강 관리의 중요성이 인식되고 있는 가운데 스마트한 멘탈 콘텐츠를 제공하며 국민정신건강에 도움을 주는 ㈜휴먼라인(대표 이인태)의 ‘멘탈닥터’가 국내 최대 규모의 정신건강 전문 전시회 ‘2018 메디슬립코리아’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2018 메디슬립코리아’는 오는 11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 동안 일산 킨텍스 4홀에서 열린다. 보건복지부와 산업통상자원부, 식품의학안정청, 수면산업협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수면의학과 정신건강의학부터 정신건강용품, 수면식품 등 다양한 한국의 수면 산업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휴먼라인의 대표상품인 멘탈닥터는 과도한 업무나 학업 스트레스 등으로 지친 마음을 정화하고 힐링하는 데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써 조달청 나라장터에도 등록되었으며, 국립나주병원, 국민연금 관리공단 과 전국 20곳 이상 소방서, 초·중·고교 500여 곳에서도 심신건강을 위해 멘탈닥터를 이용하고 있다.

안구운동을 통해 집중력과 기억력을 높혀주는 특허 받은 ㈜휴먼라인의 ‘멘탈닥터’는 수험생을 포함한 학부모 사이에 인기이다. 수평안구운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알파파를 증가 시켜 준다. 알파파는 사람의 뇌파 파장중 8~12HZ에서 나오는 뇌파이다, 안구운동을 통해 알파파 수치가 상승되면 전두엽 발달에 도움을 주어 집중력 기억력을 높혀 준다. 실질적으로 안구운동을 했을 때 성적이 향상된 실험은 미국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많이 발표되었다.

멘탈닥터는 핸드폰처럼 휴대가 간편하고 집이나 직장, 학교, 자동차, 휴식공간에서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또한 합리적인 가격과 다양한 콘텐츠도 장점으로 꼽힌다. 멘탈닥터는 우수한 제품성에 힘입어 한국 데이터 진흥원장 주최 '굿 콘텐츠서비스 인증'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했다.

휴먼라인 관계자는 “멘탈닥터는 10년이 넘는 장기간의 연구와 개발을 통해 심리적인 건강상태, 긍정성, 수면의 질 등을 향상시키고, 특히 감정을 제어하고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것이 임상실험결과로 나타났다.”며, “국민의 심신의 안정과 마인드 컨트롤에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헌태  kimht2209@naver.com

<저작권자 © 한국정신건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헌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