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멘탈뉴스 정신건강
불면증 치료와 숙면을 위한 모든 것 ‘메디슬립코리아 2018’개최‘잠은 보약, 불면은 암’이다, ‘잘 자야 잘 산다’

대한수면의학회(이사장 이헌정)와 한국수면산업협회(회장 임영현)는 수면장애,정신건강 전문 의료전시회인 ‘메디슬립코리아 2018’을 오는 11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수면정신건강 장애에 따른 심각성과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대국민 인식전환 홍보 캠페인’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특히 대한수면의학회 전문의사들이 불면증, 우울증, 수면장애 예방과 진단을 위한 무료 상담과 검사도 전시장내에서 진행되며 수면장애 예방과 치료를 위한 치료기기, 일반의약품, 보조치료기 등 수면정신건강 의학 분야 관련 제품 등도 선보인다.

한국수면산업협회특별관은 숙면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기능성침대와 침구류, 엠씨스퀘어와 라이트북 등 수면관련 첨단기기 제품들도 대거 참가한다.

이밖에도 조명기기, 수면유도식품, 힐링테라피 용품 등 다양한 제품들을 이번 박람회 기간 동안 살펴볼 수 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는 대한수면의학회,한국수면산업협회, 경기연구원, 한국자연의학종합연구원에서 주최하는 수면장애 예방과 치료, 수면산업의 미래를 주제로 일반 참관객들을 위한 ‘꿀잠자기 세미나’도 개최한다. 인간의 삶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수면의 중요성에 대하여 전문가들의 의견을 들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대한수면의학회 이헌정 이사장은 “수면장애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적 문제의 심각성을 국민들에게 직접 다가가서 설명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이번 전시회를 주최하게 되었다”며 “기존에는 고가의 치료비용이 들었던 수면검사나 양압기 치료가 올 7월부터 건강보험이 적용되어 환자들도 적은 부담으로 검사와 치료가 가능해졌다”며 “수면장애가 있는 사람은 더 이상 방치하지 말고 전문의사와 상담을 통해 적극적인 치료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

한편 행사사무국은 홈페이지(www.medisleep.co.kr)를 통해 참가업체 신청을 받고 있으며 관람객들은 홈페이지를 통해 참관 사전등록을 하면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과 수면장애 전문의료진의 무료 상담, 관련 세미나 무료 입장의 기회도 챙길 수 있다.(문의 / 02-529-0691)

김헌태  kimht2209@naver.com

<저작권자 © 한국정신건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헌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