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멘탈뉴스 장애/복지/노인
소요동, 혹한기 대비 취약가구에 대한 난방기기 등 일제조사 추진보일러 수리 및 난방용품 지원 등 서비스 적극 연계 예정
   
▲ 동두천시
[피디언] 동두천시 소요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8일 혹한기에 대비하여 국민기초수급자 등 취약가구를 대상으로 보일러, 전기장판 등 난방기기 점검에 대한 일제조사를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다가오는 동절기를 대비하여 보일러 수리 등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한 취약가구를 선제적으로 발굴하여 가구별 맞춤형 서비스를 연계하기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오는 31일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노후된 주택에 거주하는 국민기초수급자를 대상으로 맞춤형복지팀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함께 방문하여 생활실태 및 각종 난방기기를 점검하고, 교체나 수리가 필요한 경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 시 심의 안건에 상정하거나 공적지원 및 민간연계를 적극 발굴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김대식 소요동장은 “올 겨울은 어느 해보다 추울 것이라는 예보가 있고, 특히 겨울철에 지역 주민들의 복지수요가 가장 크게 증가하기 때문에 다가오는 겨울에 대비하여 소요동 주민들 모두가 큰 어려움 없이,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피디언 (http://www.pedie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보람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