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멘탈뉴스 스포츠
제 24회 충남 장애인체육대회 성대히 개막

행복도시 계룡에서 함께 여는 감동체전이란 슬로건을 내걸고 치러지는 제 24회 충청남도 장애인체육대회 개회식이 7일(금) 오후 6시 계룡종합운동장에서 선수와 임원, 시민 등 1만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열려 8일까지 이틀간의 열전에 들어갔다.

양승조충남지사, 최영묵 계룡시장 등 주요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베풀어진 개회식은 15개 시군에서 참가하는 4,300여명의 장애인 선수단 입장에 이어 성화대에 불을 밝히며 대회의 화려한 개막을 알렸다.

개회식에서는 특히 블랙이글에어쇼, 의장대 시범공연 등 계룡시 만의 차별화된 공연을 선보여 이채를 띠었으며 식후행사에는 장애인가수 강원래와 박미경의 콜라보 무대, 자동차 등 푸짐한 경품 추첨행사로 장애인체육대회의 의미와 축하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대회장인 양승조 지사는 "체육은 마음을 움직여 고난을 이겨내고, 장애도 극복할 수 있는 힘을 준다. 특히 장애인체육이야말로 인간의 한계가 어디까지인지를 시험하는 대단한 도전이자, 경이로움 그 자체"라며 "이 자리를 빌려 우리에게 꿈과 희망을 보여주고 있는 장애인 선수와 임원, 가족 여러분께 감사와 격려의 인사 드린다"고 말했다.

8일까지 2일 동안 진행하는 제24회 충청남도장애인체육대회는 계룡시를 비롯한 15개 시·군에서 선수와 임원 등 4,300여명이 참가해 18개 경기장에서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겨룬다.

대회 종목은 육상과 역도, 탁구, 배드민턴, 보치아 등 정식 16개, 시범 1, 바둑과 다트 등 전시 4개 등 총 21개이며 탁구와 배드민턴, 볼링, 보치아, 축구 등 12개 어울림 종목을 채택,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하고 화합하는 경기를 펼친다.

김헌태  kimht2209@naver.com

<저작권자 © 한국정신건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헌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