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세종뉴스 시정
세종에 대규모 골프장·리조트 레이캐슬CC 조성 중 올 10월경 준공-골프장 27홀·숙박시설 210호실-

민간투자사업으로 1600억원이 투입되어 지난 해부터 시작된 ‘세종 레이캐슬CC 골프&리조트’가 조성 공사가 집단 민원이 제기된 가운데도 한창이다.

세종시에 따르면 민간사업자 자광홀딩스(주)는 전의면 달전리 산72번지 80필지 일원 134만 3569㎡(41만평) 규모에 들어서는 '세종 레이캐슬CC 골프&리조트'를 롯데건설이 시공을 맡아 지난 해 4월 착공해 올 10월 준공을 목표로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세종 레이캐슬CC는 27홀의 대중제 골프장과 210호실의 관광숙박시설이 들어설 계획이다.

해당 사업은 2009년 12월 사업계획 승인 이후 해당 골프장은 그동안 사업비 문제 등으로 사업자가 변경되는 등 각종 논란 요소가 때문에 장기간 답보상태를 보여 왔으나 이 같은 문제를 해소하고 지난 해 4월 착공에 들어가 올 10월 경 준공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 중이다.

레이캐슬CC는 세종시가 자족기능 확충을 위해 심혈을 기울인 사업 중 하나로 민간사업인 세종시 전의면 달전리 일원에 세종 레이캐슬CC골프&리조트를 조기에 조성될 수 있도록 행정적인 뒷받침하고 있다.

골프장 및 리조트가 정식 오픈 할 경우 세종시 지역경제 활성화와 정주여건 향상에 일조할 것으로 예상되며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에도 일조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세종시 읍면지역을 중심으로 한 투자유치 성과가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이로 인한 세종시 읍면지역에 민간사업자 투자유치 활성화로 신도심인 행복도시의 경쟁력과 시너지 효과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으나 집단민원으로 반발도 만만치 많아 이에 대한 해소대책마련도 현안으로 대두되고 있다.

김헌태  kimht2209@naver.com

<저작권자 © 한국정신건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헌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