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멘탈뉴스 정신건강
2017 마음사랑축제 Healing Day 개최전라북도마음사랑병원 전북지역 정신보건기관과 정신장애인이 함께하는

인산의료재단 전라북도마음사랑병원(이사장 김성의)은 8일(수) 오후 본원 문화센터에서 제8회 전북지역 정신보건기관과 정신장애인이 함께하는 <2017 마음사랑축제 Healing Day>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총 13개 기관에서 2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2017 마음사랑축제는 전북지역 정신보건기관 회원 및 종사자간의 교류협력을 활성화하고 기관간의 네트워크를 형성하고자 마련된 자리이다. 또한 정신질환자 스스로 행사에 참여하여 재활의지를 높이고, 높은 성취감과 함께 건강한 사회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마음사랑축제에서는 모범이 되는 회원의 노고를 치하하고 이들의 재활의지를 고취시키고자 상장 및 상품을 수여하였다. 이어지는 무대에서는 정신보건기관 회원들이 직접 준비한 댄스와 노래 등 장기를 선보이는 시간도 가졌다. 이 밖에도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거리를 마련해 정신장애인들이 서로 교류하며 성취감과 재활의지를 높이고 화합을 다지는 기회가 되었다.

이처럼 전라북도 마음사랑병원은 2010년부터 매년 지역 내 200여 명의 정신장애인 및 기관관계자들을 초대해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정신보건기관간의 교류 협력 및 네트워크 형성에 노력하고, 정신질환을 바라보는 사회의 편견이 없어지길 기대하고 있다.

김헌태  kimht2209@naver.com

<저작권자 © 한국정신건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헌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